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중국 자매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중국 자매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이란?
본교의 중국 자매대학에서 소정기간 동안 수학한 후 이수한 학기와 학점을 본교에서 인정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자격요건
1. 1학년 이상(편입생의 경우 1학기 이상) 이수하고, 졸업최종학기가 파견기간에 포함되지 않은 자.
2. 해당 중국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어학능력을 갖추고 총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자
3. 조기졸업 대상이 아닌 자
4. 본교에서 징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5. 해외여행과 해당국 비자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6. 기타 선발 요건을 갖춘 자
선발인원
국가/대학별로 상이하며, 양교 간 상호 동수 파견이 원칙이나, 연도별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선발일정
1. 교환학생은 파견 전 3~6개월 전에 모집합니다.
2. 가을학기에 시작하는 교환학생은 매년 3~5월, 봄학기에 시작하는 교환학생은 매년 9~11월에 모집합니다.
파견기간 및 학칙
1. 교환학생의 파견기간은 1학기 또는 1년이며, 파견횟수는 국가별 1회에 한 합니다.
2. 교환학생으로 외국대학에서 수학하는 기간에도 본교 재학생 자격을 유지합니다.
3. 교환학생은 질병, 사고 등 부득이한 사유로 학업을 계속 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휴학이 불가능합니다.
비용
1) 본교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외국대학 등록금은 면제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만, 양교 협정에 의해 외국대학에 등록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에는 파견기간 동안 본교의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면제받습니다.
3) 2)항의 교환학생장학금을 받을 경우 성적우수장학금 등 기타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불가능합니다. 즉, 성적우수장학금 대상자일 경우라도 교환학생장학금을 받게 되면 성적우수장학금이 차기 학기로 이월되거나 중복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교환학생을 포기할 경우 교환학생장학금은 환불해야 합니다.
4) 항공료, 기숙사비, 생활비 등의 비용은 자비부담으로 합니다.
5) 일부 대학의 경우 기숙사비 또는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부서
대외교류센터(구 글로벌센터, 본관 113호), 031-280-3611